본문 바로가기

추천 앱!

윈도우에 날개를 달자! WOX 런처 프로그램

 

오늘은 웍스(WOX)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!

 

런처 프로그램은 말 그대로 무언가를 실행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.

맥을 사용하는 분들은 “Alfred”라는 아주 훌륭한 런처 프로그램을 한번 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. 윈도우용으로도 이 알프레드와 비슷한 런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.
다운로드 하시려면 http://www.wox.one 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받으실 수 있고 간략한 특징도 살펴 볼 수 있습니다.

 

일단 웍스에 대한 특징은 간단히 세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.

1. 파일탐색 및 폴더 검색이 쉬워집니다.
2. 웹서칭을 자신의 구미에 맞게끔 간편히 하실 수 있습니다.
3. 간단한 시스템 명령이 가능합니다.

그 외에 계산기나 컬러 헥사값 미리보기등 자잘한 플러그인 기능이 있지만 제일 많이 활용할 수 있는 웹서칭에 대해 다뤄 볼께요.

 

웍스를 설치한 후 Alt+Space키를 누르면 실행화면이 뜹니다.

 

Settings라고 입력해보세요. 아래와 같이 나오면서 Wox의 설정화면을 여실 수 있습니다.

 

여러 탭 중에 플러그인 탭을 선택한 후 Web Searches 를 선택합니다.

 

Action Keyword는 실행 명령어이고 URL을 자세히 보시면 {q}로 끝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query의 약자로 각 사이트마다 검색어를 입력한 주소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.

Web Searches를 잘만 활용해도 굉장히 유용하게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
1. 번역을 하고 싶을 때 → 구글 번역을 이용합니다.
https://www.google.com/search?q={q}
2. 책을 검색할 때 → 알라딘 검색을 이용합니다. 
http://lexifdev.github.io/fucking-cp949/fucking/aladin?q={q}
Yes 24 검색을 이용합니다.
http://lexifdev.github.io/fucking-cp949/fucking/yes24?q={q}
3. 이미지 검색을 할 때 → 픽셀몹을 이용합니다.
https://pixelmob.co/search/{q}

참고로 알라딘이나 yes24 같이 검색어를 cp949로 인코딩한 웹사이트는 검색이 안됩니다. 다행히 어느 착한(?) 분께서 https://github.com/lexifdev/fucking-cp949 여기에서 우회해서 쓸 수 있도록 제작해 두었으니 참고바랍니다.

그 외에 다나와나 네이버 쇼핑 등도 웹서치에 등록해서 사용하시면 편합니다.

웹서치 이외에도 파일 및 폴더 검색 핫키등을 개인에 맞게 커스텀하여 사용하시면 이전보다는 훨씬 멋진 윈도우 생활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! ㅎㅎ

기타 웍스에 대한 간단한 설명은 아래 Youtube 링크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. 처음 만드는 영상이라 많이 어설프지만 꾸준히 학습해가며 나날이 발전해 가도록 하겠습니다.

웍스 사용설명서를 동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.

 

https://youtu.be/h_qHCX_u8ts#t=1m45s

 

즐거운 하루 되세여!!